>   소식   >   뉴스룸

뉴스룸
두빛나래소프트의 뉴스룸 페이지입니다.

쉼표

두빛나래소프트, 엑스엠디(XMD)와 QR결제 시스템 관련 제휴 협약

2020.11.10



핀테크 기업 두빛나래소프트가 패션ERP 전문기업 엑스엠디(XMD)와 QR결제시스템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엑스엠디는 잡화를 취급하는 프랜차이즈 기업과 소호 매장을 대상으로 ASP 형태 웹 기반 패션 ERP를 제공한다. 소상공인형 '플레이샵', 프랜차이즈형 '플레이엠디'를 서비스하고 있고, 온라인 주문수집 '플레이링크'도 서비스하고 있다. 올해초에는 오프라인 패션 ERP 기술과 쇼핑몰 솔루션 사업의 장점을 살려 NHN과 플레이샵과 온라인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를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두빛나래소프트는 하이브리드QR, 인덱스QR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가맹점을 확보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엑스엠디가 보유하고 있는 9000여개 소호 매장에 QR결제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간편결제와 비대면 결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다양한 결제를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해졌다. 현재 대부분 간편결제는 기업마다 별도 QR코드로 결제를 지원하고 있어 소호 매장에서는 기업별로 다른 QR결제를 적용하기가 어려웠다. 소비자도 가맹점에서 결제를 지원하는 결제방법을 확인한 후 골라 결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두빛나래소프트의 QR결제 기술은 하나의 QR코드로 다양한 결제수단을 지원할 수 있는 인덱싱QR 통신규약이다. 기존 사용중인 결제 앱에 인덱스QR API를 적용하거나 두빛나래소프트가 제공하는 간단한 결제 단말기를 통해 여러 기업의 결제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상자산 결제도 가능한 레아프로토콜 QR결제도 지원한다고 업체측은 설명했다.

박대용 대표는 “패션과 잡화 등 소호몰에서도 소비자가 기존에 사용하는 간편결제 앱으로 QR분기가 가능한 결제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엑스엠디와 협약을 통해 QR결제 플랫폼이 더욱 많은 가맹점에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보러가기 →

출처 : 전자신문(https://www.etnews.com)